출연진
팀 레이크 역 - 돔날 글리슨
메리 아든 역 - 레이첼 맥아담스
팀의 아버지 제임스 레이크 역 - 빌 나이
팀의 여동생 킷캣 역 - 리디아 윌슨
팀의 어머니 메리 레이크 역 - 린제이 던컨
팀의 극작가 친구인 해리 역 - 톰 올랜더
메리의 친구 샬롯 역 - 마고 로비
줄거리
"어바웃 타임"은 2013년에 개봉한 리차드 커티스 감독의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자신의 삶 안에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발견한 젊은 남자 팀 레이크의 이야기를 따릅니다.
팀 레이크(돔널 글리슨 분)는 21번째 생일에 아버지(빌 나이가 분)로부터 가족의 남자들이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배웁니다. 팀은 자신의 일생 내에서만 여행할 수 있고 역사적인 사건을 바꿀 수 없지만 자신의 삶의 경험의 결과를 바꿀 수 있습니다.
팀은 새로 얻은 힘을 특히 사랑의 문제에서 자신의 삶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는 런던으로 이사를 가서 변호사 직업을 얻고 친구와 아파트를 임대합니다.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그는 결국 미국 여성인 메리(레이첼 맥아담스 분)를 만나고 그녀와 사랑에 빠집니다.
그러나, 팀이 그의 시간 여행 능력을 사용하여 그의 관계를 탐색하면서, 그는 과거를 바꾸는 것이 항상 완벽한 결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는 "완벽한" 삶을 만들기 위해 시간을 조작하려고 노력하는 복잡함과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경험합니다. 그는 또한 시간 여행이 고칠 수 없는 것들이 있다는 것을 배우고, 그는 그 순간들이 오는 동안 감사하고 소중히 여기는 것을 배워야 합니다.
영화 전반에 걸쳐, 그 이야기는 사랑, 가족, 그리고 현재의 삶의 중요성에 대한 주제를 탐구합니다. 그의 아버지와의 상호작용과 그의 힘의 한계에 대한 그의 증가하는 이해는 그가 어떻게 그의 삶을 살 것인지에 대한 심오한 선택을 하도록 이끌었습니다.
주요 테마:
사랑과 관계: 그 영화는 팀의 사랑 추구와 의미 있는 관계를 만들기 위한 그의 시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것은 연애, 우정, 그리고 가족 유대의 도전과 즐거움을 탐구합니다.
시간과 운명: 시간 여행의 개념은 운명, 운명, 그리고 사람의 과거를 바꾸는 결과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팀의 경험은 시간을 통제하고 조작하려고 노력하는 복잡성을 강조합니다.
현재에 살기: 팀이 그의 아버지로부터 배우듯이, 성취감 있는 삶의 열쇠는 매 순간을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무엇인지를 위해 매 순간을 감사하고 포용하는 것입니다.
가족 역학: 팀과 그의 아버지 사이의 관계는 가족의 중요성과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전해지는 교훈을 보여주는 이야기의 중심입니다.
"어바웃 타임"은 로맨스, 유머, 철학적 탐구의 요소가 결합된 따뜻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영화입니다. 그것은 시청자들이 그들 자신의 삶과 그들이 시간, 사랑, 그리고 행복의 추구에 접근하는 방식을 되돌아보도록 격려하는 이야기입니다.
결말
'어바웃 타임'의 결말에서 팀은 삶을 최대한 살아가며 매 순간을 포용하는 소중한 교훈을 얻는데, 아무리 노력해도 자신의 삶에서 특정 사건을 바꿀 수 없으며 행복의 열쇠는 과거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현재를 감상하는 것임을 깨닫게 됩니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팀은 과거를 바꾸기 위해 그의 시간 여행 능력을 사용하는 것을 멈추기로 결정합니다. 대신, 그는 그의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순간들을 소중히 여기는 것에 집중합니다. 영화는 팀의 아버지가 그에게 매일매일을 사는 것에 대해 두 번 가슴 아픈 조언을 제공하는 것으로 끝이 납니다: 첫 번째는, 일어나는 대로 그것에 감사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세부사항들을 음미하는 것입니다. 팀은 레이첼 맥아담스가 연기하는 그의 아내 메리와 그들의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삶을 삽니다.
'어바웃 타임'의 엔딩은 우리가 가진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삶의 불완전함과 불확실성을 포용하며, 가장 중요한 관계를 소중히 여기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많은 시청자들에게 울림을 주는 진심 어린 감동적인 결말입니다.